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인사말

HOME > 정읍애육원소개 > 인사말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하여

저희 정읍애육원 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읍애육원은 해방이후 1945년에 설립되어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우리 사회의 내일이며 희망인 아동의 보호와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하나님의 보호와 사랑가운데 따뜻하고 편안한 울타리가 되고 있습니다.

가정해체 등으로 인하여 부모의 보호와 양육이 어려운 아동에 대하여 따뜻한 보살핌과 전문적인 복지서비스의 실행을 통해 해체된 가정의 기능을 회복하는데도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지역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복지환경의 조성과 가정을 중심으로 한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아동복지시설이 아동을 보호, 양육하는 일차원적인 기능에서 지역사회 안에서 그 기능과 역할을 해야 한다는 한 차원 높은 기능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애육원 사업도 현재의 아동 양육 개념을 시설 내에서 보호하는 체제에서 그룹홈과 같은 지역사회 내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며 생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아동들에게 보다 가정과 흡사한 환경을 제공하여 주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설에 들어오기 전 여러 가지 사연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양육·지도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사회의 건전한 인재로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후원자님, 자원봉사자님, 그리고 방문을 통해 위로와 격려를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정읍애육원장 서 완 종